광주시,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8/01/31 [15:37]

광주시,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

최규위기자 | 입력 : 2018/01/31 [15:37]

 <광주>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31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K-water와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를 열고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광주시청 전경     ©-뉴스공간-

이날 보고회는 지난 2015년 12월 시와 K-water간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 협약을 통해 실시됐다.

 

시는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인근 시·군 및 방재 관련 기관의 물 정보를 활용하고 상·하류 전 유역의 강우량과 하천 수위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사전 예측과 원격 감시를 통해 재해에 선제적 대처가 가능한 '첨단 ICT 기반의 지능형 재난대응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은 K-water의 50여년 동안의 관리 기술과 경험을 지자체에 전수함으로써 홍수에 대한 재난대응 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주요 하천 수위 홍수 모니터링 기준을 수립하고 재난 예·경보 시스템, CCTV, 경보방송, 강우량 수위계와 배수펌프장 원격 감시제어 등으로 경안천, 곤지암천 상·하류 전 유역의 강우량 및 하천 수위 등의 홍수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조억동 시장은 “K-water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에 공동으로 노력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재난대응 체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성남시,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1/2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