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확산으로 역량 갖춘 창의적 융합 인재 키우겠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24대 허명회 원장 취임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19/03/07 [11:04]

과학문화 확산으로 역량 갖춘 창의적 융합 인재 키우겠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24대 허명회 원장 취임

고경숙기자 | 입력 : 2019/03/07 [11:04]
▲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허명회 원장    

  <경기>  “핵심역량 체득을 위한 학생주도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과학문화 확산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3월 4일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취임식에서 제24대 허명회 신임 원장은 말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원장에 취임한 허명회(58) 신임 원장은 공주대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을 거쳐 1984년 평택여자고등학교에서 교육자로서의 길을 시작했다.

 

이후, 안양고등학교 등 일선학교 교사를 거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청 교육국 장학사로 근무했으며, 안양고등학교 교감과 동암중학교 교장,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과장으로 재직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교원연수부장에서 3월 1일자로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원장에 취임한 허명회 원장은 교단 실무와 전문성을 갖춘 교육행정 전문가로서 합리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업무추진력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하고 인자한 성품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융합교육을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허명회 원장은 “학생이 주도하는 융합과학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고, 전시관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면서 “수학, 과학, 정보 영역에서 교사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 제공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소통공간을 확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원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경기도, ‘안전을 위한 디자인’ 주제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열어
1/2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