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3동, 성남에서 처음으로‘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제작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19/03/09 [11:44]

신흥3동, 성남에서 처음으로‘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제작

고경숙기자 | 입력 : 2019/03/09 [11:44]

 <성남>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동장 정효희)은 성남에서 처음으로 ‘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를 제작 배포했다고 3월 8일 밝혔다.

▲ 신흥3동- ‘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 제작 배포     © 뉴스공간


‘우리동네 이웃알기 지도’란 공적부조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고독사를 사전예방하기 위한 동네안전망으로 성남시 소재 일선 행정복지센터에서 최초로 시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본 사업은 2018년도 경기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공모에 수정구 신흥3동(동장 정효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해옥)가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신청하여 선정(우리동네 알지? 알지단 사업)된 사업이다.

 

‘우리동네 알지? 알지단 사업’은 협의체 위원, 행정복지통장, 자원봉사자가 한 조를 이뤄 각 통별 인적·물적 자원을 조사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여 중점돌봄이 필요한 위기가정(65세대) 선정 및 자발적 후원에 적극 동참을 약속한‘행복나눔 함께하는 가게’(46개소)를 발굴하였다.

 

‘행복나눔 함께하는 가게’ 의 세부유형은 경기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정기·일시후원(15개소), 반찬제공 등 물품후원(5개소), 이발․미용 제공 등 재능기부(26개소)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흥3동 정효희 동장은 이웃알기 지도에는 수정구 신흥3동 관내 16개 통별 자원현황 및 수시 안부확인이 필요한 중점돌봄 대상자의 위치, ‘행복나눔 함께하는 가게’ 등이 표시되어 있어 이웃이 이웃을 촘촘히 살피는 동네안전망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경기도, ‘안전을 위한 디자인’ 주제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열어
1/2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