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성남시청소년재단이 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저작권 등록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09:54]

제대로 된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성남시청소년재단이 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저작권 등록

고경숙기자 | 입력 : 2019/04/10 [09:54]

<성남>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은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Right! Rights!(맞아!권리!)를 자체 개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1일 저작권 등록(제C-2019-009022호)을 마쳤다.

▲ 노동인권 프로그램     © 뉴스공간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Right! Rights!(맞아!권리!)은 청소년들에게 노동인권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고, 권리의식을 통해 본인 주변의 현실을 해석하고 판단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 재단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존 청소년노동인권 교육들은 지루하고 딱딱한 강의형, 주입식 형태의 수업으로 청소년들에게 효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 노동인권 프로그램     © 뉴스공간


반면, 이번에 저작권 등록을 마친 재단의 청소년노동인권 교육은 재미있는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기억에 남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작년 성남시 관내 7개교 189학급에서 청소년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더욱 확대하여 관내 특성화고 전체 6개교, 경기도 내 타 지역 교육 요청 학교에서 213학급, 약 5,0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미석 대표이사는 ‘재단이 개발한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노동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즐겁게 일하며 본인의 권리를 정당히 누릴 수 있도록 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들의 노동인권 보호증진을 위하여 재단은 9월 6일(금) 제2회 청소년노동인권 박람회 「알·쓸·신·동」을 준비 중에 있다. 올해는 참여기업을 확대하고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경남서부보훈지청, 6월 이달의 현충시설물 선정
1/1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