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남시, 지역사회 복지분야... 혁신사업 과제 발굴 추진

시민참여형 사회혁신 브랜드 발굴 일환으로 추진 ...지역사회 복지분야 혁신사업 제안, 평가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4/19 [10:56]

하남시, 지역사회 복지분야... 혁신사업 과제 발굴 추진

시민참여형 사회혁신 브랜드 발굴 일환으로 추진 ...지역사회 복지분야 혁신사업 제안, 평가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4/19 [10:56]

 <하남>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역 사회 혁신브랜드 과제 발굴에 따른 지역복지 분야에 대한 제안 평가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하남시, 지역사회 복지분야... 혁신사업 과제 발굴 추진     © 뉴스공간


이번 제안평가는 지역주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설계하고 주도적으로 집행․평가하는 시민 참여형 사회혁신 브랜드 발굴의 일환이다.

 

시는 13개 동 주민센터에서 20건의 복지 혁신과제를 발굴하여 1차 내부심사, 2차 혁신서포터즈, 3차 전지적 참여 시민(온라인 시민 정책평가단) 평가를 통해 최종 5건의 복지 혁신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혁신과제는 ▲우리동네 재능지원 프로젝트(미사2동) ▲마음나눔(미사1동) ▲하늘바라기_웰다잉(풍산동) ▲위기가정 실오라기 희망나눔(덕풍3동) ▲행복나눔 프로젝트(덕풍1동) 이다.

 

시는 최종 5건 외에 발굴된 복지 혁신과제를 국민생각함을 통해 정책 숙성(보완)과정을 거쳐 2019년 중점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연말 성과공유대회를 거쳐 우수사례로 전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들의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동 주민센터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