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6차 찾아가는 민생현장 간담회’개최, 열린 의회 구현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5/10 [15:14]

성남시의회‘6차 찾아가는 민생현장 간담회’개최, 열린 의회 구현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5/10 [15:14]

<성남>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9일 분당구청 대회의실에서 ‘제6차 찾아가는 민생현장 간담회’를 열어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성남시의회찾아가는민생현장간담회(분당구주민자치협의회)     © 뉴스공간


이번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와의 간담회는 박문석 의장을 비롯한 김영발 의원, 박영애 의원, 박광순 의원, 정윤 의원, 이준배 의원, 최종성 의원, 김명수 의원, 정봉규 의원, 유재호 의원, 한선미 의원, 서은경 의원 등 다수의 시의원들과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 성남시의회찾아가는민생현장간담회(분당구주민자치협의회)     © 뉴스공간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상 확립, △주민 문화․복지 시설 확충, △마을만들기사업 예산 유동성 확보, △노후화된 보도블록 개선공사, △분당구 분구 방안 모색, △노점상 단속 강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내실화 등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제시하였다.

 

시의원들은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거나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시민들과의 쌍방향 소통에 힘썼다.

 

박문석 의장은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와 2020년 예산심사, 조례제정 등 열띤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 여러분이 들려주신 소중한 의견들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필요성과 당위성을 강조하며 “성남시가 특례시로 지정되어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 모집
1/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