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남,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성황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5/13 [14:34]

하남,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성황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5/13 [14:34]

 <하남>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12일 신장초등학교 석바대체육관에서 제12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체육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하남,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개최     © 뉴스공간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백정숙)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글로벌 가족과 외국인 주민 등 500여명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조기정착하고 서로 간의 친교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자들은 팔씨름대회, 2인3각 달리기,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겼다.

 

김상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가족과 지역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기념사에 앞서 외국인주민과 글로벌가족의 지역사회 정착지원 및 사회통합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및 종사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날 외국인 주민 지원 유공자 총 9명에게 시장・국회의원・시의장표창이 수여됐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