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9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실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4:04]

광주시, 2019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실시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5/14 [14:04]

 <광주> 광주시는 지난 10일 광주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115개 공동주택 단지 동별 대표자를 대상으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을 실시했다.

▲ 광주시, 2019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 뉴스공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 제17조(입주자대표회의의 구성원 등 교육)에 따라 실시하는 법정교육으로 매년 4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올해는 동별 대표자, 관리사무소장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 광주시, 2019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 뉴스공간


교육에서는 관리비·사용료 및 장기수선충당금에 관한 사항과 관리규약에 따른 합리적인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 방법을 비롯한 입주민 간 분쟁조정에 관한 사항 등을 실제 사례로 알렸다.

 

생업 등으로 이날 집합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은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연수원(eduapt.lh.or.kr)'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 내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입주자 사이의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갈등 해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 모집
1/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