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기초시설 견학..환경인식 제고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5/24 [14:20]

위례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기초시설 견학..환경인식 제고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5/24 [14:20]

 <하남> 하남시 위례동(동장 임기산)은 지난 23일 위례동 주민자치 위원회(위원장 박윤상)와 하남환경기초시설(유니온파크) 등을 견학하고 주민의 환경인식을 제고하였다고 밝혔다.

▲ 위례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기초시설 견학..환경인식 제고     © 뉴스공간


이번 견학은 주민자치위원회 등 21명이 소각시설․ 음식물 자원화시설‧하수처리시설 등을 방문하여 환경보전과 함께 음식물쓰레기 대한 감량의식을 제고하고 분리배출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지하에서 모든 쓰레기들이 안전하게 처리되는 과정 및 환경기초시설이 첨단으로 운영되는 것에 대해서 기피시설인 환경처리시설 등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환경행정에 대한 신뢰가 나아졌다고 했다.

▲ 위례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기초시설 견학..환경인식 제고     © 뉴스공간


박윤상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위위원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쓰레기 배출 가량의 필요성을 느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기산 동장은 “앞으로 지역의 우수사례 견학 등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좀 더 나은 여건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개선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버려진 나무들로 조성된 나무고아원의 방문을 통해 산림보호의 중요성, 나무의 재활용, 휴식공간 마련 등에 대한 좋은 의견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 모집
1/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