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소통지수 UP! 하남시 공공기관 협업회의 개최

하남도시공사, 하남문화재단, 자원봉사센터, 평생학습관과 협업 논의...부서-기관 칸막이를 뛰어넘는 적극행정 실현 모색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4:13]

하남시, 소통지수 UP! 하남시 공공기관 협업회의 개최

하남도시공사, 하남문화재단, 자원봉사센터, 평생학습관과 협업 논의...부서-기관 칸막이를 뛰어넘는 적극행정 실현 모색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6/05 [14:13]

 <하남> 하남시는 나날이 복합 다양해지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부서-기관 간 칸막이를 넘나드는 협업 활성화계획을 수립하고 적극 추진 중에 있다고 5일 밝혔다.

▲ 하남시, 소통지수 UP! 하남시 공공기관 협업회의     © 뉴스공간


시는 이를 위해 다수 부서/기관 협업이 필요한 주요 실험과제를 선정해 협업 실험실을 운영하는 등 소통과 협업을 키워드로 하는 적극행정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지난 3일에는 연제찬 부시장 주재로 하남도시공사, 하남문화재단, 자원봉사센터, 평생학습관이 참여하여‘공공기관 협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교산신도시 스마트시티 도입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이성산성 문화축제 ▲삶에 활력을 더하는 평생학습체계 구축 ▲거점센터 구축을 통한 신도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주제로 관련부서 및 공공기관의 협업사항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주제 이외에 하남시-공공기관 간 협업에 필요한 사항을 건의했으며, 향후 실무자 회의 등을 거쳐 구체적인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건의된 협업 사항은 ▲스마트시티 관련 헬스케어 추진협의체 구성(도시공사-보건소-정보통신과) ▲AI캠프 개최(도시공사-평생학습관-평생교육과) ▲금암산 고분군 공원화(문화재단-문화체육과-공원녹지과) ▲문화공연이 함께 하는 힐링 밥차(자원봉사센터-문화재단-도시공사)등이다.

 

연제찬 부시장은“부서-기관 간, 나아가 시민과의 소통과 협력, 협업은 행정의 필수요소이자 부정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면서 협업이 조직문화로, 자연스러운 업무행태로 자리 잡을 때까지 역할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경남서부보훈지청, 6월 이달의 현충시설물 선정
1/1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