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차세대 사회적경제 일기예보 ‘맑음’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 8천4백여 만원 지원 받아....사업개발비 41,730천원으론 경기도내 75개 신청 기업 중 5위...발전가능성↑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7/03 [10:44]

하남시, 차세대 사회적경제 일기예보 ‘맑음’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 8천4백여 만원 지원 받아....사업개발비 41,730천원으론 경기도내 75개 신청 기업 중 5위...발전가능성↑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7/03 [10:44]

 <하남> 하남시는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리틀빅키즈(대표 우남희)가 경기도 2019년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 하남시, 차세대 사회적경제 일기예보 ‘맑음’     © 뉴스공간


이번 선정으로 ㈜리틀빅키즈는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 8천4백여 만 원을 지원 받게 되어 기업경영의 활기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사업개발비 부분에서는 42,900천원의 신청 액 중 41,730천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이는 경기도내 75개 신청 기업 중 5번째로 높은 금액으로 기업의 발전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했다.
 
㈜리틀빅키즈는 이번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재난과 위험 상황에서 아이들이 대처할 수 있는 유아용 안전재난교구를 개발할 계획이며, 풍부한 유아교육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남시 사회적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남희 대표는“심사과정 전반에서 하남시와 하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서류준비 및 면접 지원 등 적극적인 맞춤형 지원으로 이번 재정지원사업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지난달 28일에 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을 수료한 2개 팀이(우리마을 메이커 스페이스, 마음을 잇는 재봉틀)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최종 선발되어 팀별 700만원씩 총 1,400만원을 사업개발비로 지급 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김상호 하남시장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이 기업운영 초기단계에서부터 좋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며,“차세대 하남시 사회적경제 날씨는 맑을 것이라”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가 뿌리부터 튼튼하게 자생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건축물 미술작품 검수단 공개모집 … 건축물 미술작품 관리 본격화
1/1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