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보건소, 다음달 8일 한센이동검진 및 일반피부질환 검진

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와 연계 무료 이동검진 실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7/31 [14:12]

하남시보건소, 다음달 8일 한센이동검진 및 일반피부질환 검진

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와 연계 무료 이동검진 실시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7/31 [14:12]

 <하남> 하남시보건소는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와 연계해 다음달 8일 보건소 2층 보건관리실(대청로 10 하남시보건소)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센병 조기발견을 위한 무료검진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하남시보건소 전경     © 뉴스공간


이번 무료검진은 한센복지협회 피부과 전문의사가 한센병의 주 증상인 피부반점, 구진, 결절, 감각이상 등의 의심소견이 있는지 확인하고 피부 건강 상담을 통해 무좀, 습진, 가려움증 등 피부질환에 따라 진료와 처방도 함께 진행한다.

 

한센병은 제3군 법정 감염병으로 상기도나 상처가 있는 피부를 통해 나균에 의해 감염되는 것으로 감염경로는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감염 후 평균 3년에서 7년의 잠복기를 거쳐 피부, 말초신경, 상기도점막과 눈에 주로 발병한다. 조기 치료에는 완치가 가능하지만 치료가 늦어지면 신경계에 합병증이 발생해 사지의 무감각과 근육의 병적인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조기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피부질환으로 장기간 치료가 안 되는 경우나 피부에 반점, 피부감각 둔화, 근육쇠약, 시력장애, 심한 신경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피부과 전문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 볼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 모집
1/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