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동절기 조류 인플루엔자 ‘선제적 대응’‥경기도, 특별방역교육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의 일환 ....AI방역정책, 국내외 AI발생 동향, 예찰 및 소독요령, 휴업보상, 사양관리방법 등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13:15]

동절기 조류 인플루엔자 ‘선제적 대응’‥경기도, 특별방역교육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의 일환 ....AI방역정책, 국내외 AI발생 동향, 예찰 및 소독요령, 휴업보상, 사양관리방법 등

고경숙기자 | 입력 : 2019/08/22 [13:15]

 <경기> 경기도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도내 가금류 농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4차례에 걸쳐 ‘AI 특별방역대책기간(2019.10.~2020.2.) 대비 가금류 방역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청전경     ©뉴스공간

이번 교육은 최근 중국, 대만, 베트남, 러시아 등에서의 고병원성 AI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등 동절기 철새에 의한 AI 국내유입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가금류 농가 및 관계자들의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AI 발생을 사전 차단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오리, 토종닭, 산란계, 육계 등 품종별 맞춤형으로 농가, 유통상인, 계열사 및 관련기관이 대상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가금종사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우선 27일에는 화성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토종닭 농가, 28일에는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오리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어 9월 3일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북부 소재 산란계 농가, 5일 수원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는 남부 소재 산란계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육계농가는 계열사별로 자체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내용은 중앙정부 및 경기도의 AI 방역정책, 국내외 AI 발생 동향 및 분석은 물론, 축종별 특성에 맞는 예찰 및 소독요령, 휴업보상, 사양관리방법 등에 대해 실시한다. 질의응답도 시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손영호 ㈜반석엘티씨 대표, 조현성 하림 상무, 최동명 대한동물병원 양계전문 원장 등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해 보다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석 축산산림국장은 “지난 동절기 특별방역대책기간 동안 AI 피해가 1건도 없었던 것은 선제적인 차단방역을 수행한 농가와 관계기관이 힘을 합친 결과”라며 “현재 가금업계가 불황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역을 소홀히 할 수 없는 만큼, 이번 방역역량 강화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농가 스스로 튼튼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경기도에서도 선제적인 AI차단 방역을 위한 농가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