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14:44]

광주시,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9/26 [14:44]

 <광주> 광주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진로코치단, 생태지도사, 지역학강사 등 마을활동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 광주시,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뉴스공간


이날 발대식은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해설 및 인솔을 담당할 마을활동 강사를 ‘탐방프로그램 서포터즈’로 위촉, 소속감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교육활동에 필요한 안전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11월 26일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탐방은 진로코치단이, 생태환경체험은 생태지도사가, 역사문화탐방은 지역학강사가 각각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서포터즈단은 탐방프로그램이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난 7월부터 자료수집, 타 시군 벤치마킹, 시연회 개최, 자체교구 제작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신동헌 시장은 “그동안 광주시 혁신교육지구의 탐방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서포터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지역의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공공기관 하반기 공채 160명 채용, 29일부터 원서접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