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과 함께 환경과 예술을 잇다『성남 환경 페스티벌』 개최

금난새 지휘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환경콘서트 미세먼지 예방 그리기 대회, 환경주제의 원화전시 펼친다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10/05 [11:07]

성남시, 시민과 함께 환경과 예술을 잇다『성남 환경 페스티벌』 개최

금난새 지휘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환경콘서트 미세먼지 예방 그리기 대회, 환경주제의 원화전시 펼친다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10/05 [11:07]

 <성남> 성남시는 오는 10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화랑공원 벽천분수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환경과 예술이 공존하는 ‘성남 환경 페스티벌’성남 환경 축제를 개최한다.

▲ 『성남 환경 페스티벌』 개최  © 뉴스공간


올해 첫 번째 열리는 이번 환경 페스티벌은 시민·기관·기업이 함께하는 지역공동 환경축제로 음악과 예술이 공존하는 환경교육의 소통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구성원의 문화 · 예술 · 환경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에서의 환경·생태적인 삶의 실천을 돕기 위해 기획되어, 성남시의 환경예술축제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성남 환경 페스티벌은 가족과 유아·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금난새 지휘자와 함께하는 환경콘서트, 미세먼지 예방 그림 그리기 대회와 환경 주제의 그림책 원화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무료로 진행된다. 

 

미세먼지 예방 그림 그리기 대회 참여자에게는 기념품과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진행될 환경콘서트는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 ‘클래식은 내친구’ 이다.

 

해당 공연은 클래식의 대중화를 이끈 지휘자 ‘금난새’ 와 탁월한 연주 실력으로 성남시민의 사랑을 받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한다. 한국이 자랑하는 지휘자 금난새는 서울대 졸업 후 베를린 음대 에서 라벤슈타인을 사사했다.

 

1998년 ‘벤처 오케스트라’인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현, 뉴월드 필하모닉)를 창단하였고, 현재는 성남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미세먼지 예방 그리기 대회는 성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유아 및 청소년 대상으로 미세먼지 없는 세상이란 주제로 10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4시 까지 진행 된다. 그리기 대회 참가자에게는 도화지와 그리기 도구 및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특별한 볼거리로 박경진 작가의 ‘대머리 사막’, ‘꿈꾸는 사막’ 40여점의 환경을 주제로 한 그림책 원화 전시가 함께 진행 된다. 환경 페스티벌에 참여한 가족들과 함께 환경을 주제로 한 그림책 원화를 보며 환경 감수성을 나누고자 전시를 기획했다.

 

판교환경생태학습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과 예술의 감성언어로 성남 환경 페스티벌을 마련했다”며 “시민·기관·기업을 잇는 지역사회의 환경을 위한 사회공헌의 중심에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이 늘 함께하여 기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초청하여 함께 환경 페스티벌을 즐길 예정이라 의미가 더 깊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 환경 페스티벌은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NS홈쇼핑이 체결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으로 환경보전의 가치관과 환경감수성 증대를 위한 협력 사업으로 진행되며,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을 위한 사회공원의 일환으로 기업과 기관이 협력한 우수모델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공공기관 하반기 공채 160명 채용, 29일부터 원서접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