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제14기 시민대학 개강식’ 열려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수강생 90명의 열정으로 가득한 시민대학 개강식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15:18]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제14기 시민대학 개강식’ 열려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수강생 90명의 열정으로 가득한 시민대학 개강식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10/07 [15:18]

 <하남>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희선)는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제14기 하남시 사회복지 시민대학 개강식”이 지난(2일)주 개최됐다고 7일 밝혔다.  

▲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제14기 시민대학 개강식’ 열려  © 뉴스공간


사회복지 시민대학은 오는 11월 6일까지 5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자원봉사를 통한 ‘커뮤니티 케어’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개강식에는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장과 내·외빈 등이 참석해 90명 수강생들의 열정을 응원했다.
 
이번 시민대학은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바른 이해와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향후 지역사회 복지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하남시의 복지서비스 증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광범 복지교육국장은 “따뜻한 지역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잠재적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이번 대학은 큰 의미가 있고 사회곳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희망전도사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시민이 좋아하는 복지도시 하남 건설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시민대학은 올해로 14회째를 맞아 현재까지 1,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사회복지관련 봉사자 양성을 비롯하여 사회복지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공공기관 하반기 공채 160명 채용, 29일부터 원서접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