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이로운재단,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개소식 열어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10/18 [16:24]

(재)성남이로운재단,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개소식 열어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10/18 [16:24]

 <성남>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은 10월 17일 오후5시에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진로 취업 청년맞춤형지원사업인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을 개소했다.

▲ 청년맞춤형지원사업 개소식  © 뉴스공간


이날 개소식에는 청년맞춤제작소 운영 임직원과 사업 참여 청년들, 성남시 지역인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맞춤제작소는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181, 예건플라츠 1층에 위치하며, 비빌언덕 공유공간, 교육실, 상담실, 스터디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진로길잡이 3명의 선생님이 청년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더 전문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청년맞춤형지원사업이란,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9-34세 이하 취약계층 청년을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발굴하여 심층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안정적 사회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남이로운재단 장건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 NEET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니트 청년들이 실패와 좌절이 반복되는 막막한 삶속에서 비빌 언덕이 되는 공간을 열어 성남이로운재단이 청년의 진로취업 자립을 돕는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소식 케잌 커팅식] 좌부터 이인환 일하는학교 부이사장, 유미열 성남시 청년정책과장, 장건 성남이로운재단 이사장, 장지훈 청년, 이아진 청년, 이하경 청년,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 여상태 청년재단 사무총장, 이정현 청년맞춤제작소 센터장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경기도를 함께 알릴 ‘꿈나무기자단 모집’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