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청년을 응원하는 SE청년자조금융 설립

11월 20일 (수) 성남시사회적경제홍보관에서 발기인 모임 개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17:26]

성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청년을 응원하는 SE청년자조금융 설립

11월 20일 (수) 성남시사회적경제홍보관에서 발기인 모임 개최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11/15 [17:26]

 <성남> 성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나병득)는 오는 11월 20일(수) 오후 6시 30분에 분당구청 앞 성남시사회적경제홍보관 가치가게에서 SE청년자조금융 발기인 모임을 개최한다.

▲ 성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 뉴스공간


청년자조금융사업은 성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공동사회서비스 기금조성을 통해 모아진 기금으로 성남시사회적경제에 소속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만든 사업이다. 이는 사회적기업들이 기부한 기금으로 추진하는 지역공헌 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의미를 갖는다.

 

E청년자조금융은 은행의 문턱이 높아 도움을 받지 못하거나, 긴급 생활비, 학습비용, 취미, 문화예술, 여행 경비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공동체 상호부조 기금을 목적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SE청년자조금융이 설립되어 혜택을 받는 청년들이 늘어난다면, 성남시에서 일자리를 찾아 타 지역으로 떠나는 청년들을 지역에 머물게 하며, 청년들이 지역 안에서 사회적경제를 공유하고 살아 갈수 있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SE청년자조금융의 이용자격은 사회적경제 조직 근무 기간 6개월 이상인 종사자이며,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들이 이용 할 수 있다.

 

대출의 종류는 일반대출(상품구매, 여행, 연수, 학습비용)은 200만원이하, 긴급대출(생명, 재산에 대한 긴급문제로 인한 대출)은 300만원 이하, 주거대출(주거생활에 필요한 보증금, 월세등)은 300만원 이하, 기타대출(심사위에서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대출)은 100만원 이하로 대출 받을 수 있다.

 

현재 발기인 모임을 시작으로 매달 1번 SE청년자조금융의 이용을 원하는 청년들을 만날 예정이며, SE청년자조금융의 청년회원, 취지에 동의하는 후원회원도 모집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경기도를 함께 알릴 ‘꿈나무기자단 모집’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