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시민과 함께 성남형 성 평등 정책 모색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6:06]

성남시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시민과 함께 성남형 성 평등 정책 모색

최규위기자 | 입력 : 2020/07/02 [16:06]

<성남>성남시는 7월 2일 오후 3시 수정구 태평동 성남수정새마을금고 건물 5층 여성비전센터에서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 중인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   © 뉴스공간


화상회의 앱(zoom)을 활용해 열린 이날 발대식은 사전공모를 통해 선정된 12명의 정책실험단과 성남시 여성가족과장, 여성비전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계획과 참여 소감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성남시 성 평등 정책실험단은 시민단체 활동가, 공공기관 종사자, 주부, 대학생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 중인 ‘성 평등 정책실험단 온라인 발대식   © 뉴스공간


연말까지 디지털 성폭력, 돌봄, 여성 노동, 성별 임금 격차 등 일상 속 젠더 문제에 대해 현장 취재와 인터뷰 등을 진행한다.

 

시민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요구사항을 근거로 문제 해결 방안을 찾고, 성남형 성 평등 정책을 발굴해 시에 제안한다.

 

최영숙 성남시 여성가족과장은 “시민과 함께 시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성 평등 정책을 모색하려고 정책실험단을 꾸리게 됐다”면서 “엄마, 맏며느리, 비정규직 노동자 등 여성으로 살아온 경험과 문제 의식을 가지고 현장을 접근해 실질적인 양성평등 정책을 발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비전센터는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려고 성남시가 지난 1월 22일 설치한 시설이다.

 

모두 1479㎡ 규모에 정책실험실, 커뮤니티실, 여성노동자 차별 상담실, 교육실, 다목적실 등을 갖췄다. 성 평등 근로자문관 등 6명 직원이 근무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생활 속 크고 작은 A/S의 해결은 'AS의 달인'으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