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유튜브 활용 구강보건교육 추진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0/07/29 [15:53]

광주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유튜브 활용 구강보건교육 추진

최규위기자 | 입력 : 2020/07/29 [15:53]

<광주>광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생애주기별 구강보건교육영상물을시리즈로 개발해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비대면 구강보건사업을 활성화한다.

 

시는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에 ‘광주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채널을 개설하고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 영상을 자체 제작·송출해 시민 누구나 핸드폰 간편 접속으로 구강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주요 내용은 ▶유아대상 ‘치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충치가 생기는 과정’ 바로알기 ▶학령기 아동의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치아우식증 예방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한 ‘흡연이 치아에 미치는 영향’ ▶장년·노년기 필수 치아관리를 위한‘치주질환을 예방하는 칫솔질 및 치간칫솔 사용법’, ‘구강건조증 예방을 위한 입체조’, ‘틀니 관리방법’ 등으로 구성한다.

 

7월 현재 유튜브에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용 영상을 오픈했으며 관내 유아보육기관 및 학교에 보급해 영상을 활용한 자체교육을 실시 중이며 향후 주기적으로 생애주기별 교육 영상을 제작·오픈할 계획이다.

 

유튜브 접속방법은 PC 또는 핸드폰으로 ‘유튜브’ 접속 → 검색창에 ‘광주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채널 검색 → 대상자별 교육 영상을 선택해 시청하면 된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생애주지별 유튜브 온라인 구강보건교육은 시민들께 쉽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접근성 확보와 신선한 소재로써 흥미로운 관심 매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 패러다임에 맞는 비대면 건강증진 사업추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생활 속 크고 작은 A/S의 해결은 'AS의 달인'으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