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정정보 문자알림서비스 ‘너른고을 알리미’홈페이지 신청 개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0/08/01 [13:04]

광주시, 시정정보 문자알림서비스 ‘너른고을 알리미’홈페이지 신청 개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0/08/01 [13:04]

<광주>광주시는 시정정보 문자알림서비스인 ‘너른고을 알리미’를 오는 8월 3일부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31일 밝혔다.

▲ 광주시, 시정정보 문자알림서비스 ‘너른고을 알리미’ 홈페이지 신청 개시  © 뉴스공간


‘너른고을 알리미’는 시민들의 주요 관심사인 일자리, 복지, 지방세, 문화, 생활정보 등 분야별 유익한 시정정보를 문자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SNS사용이 불편한 시민들도 시정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청 홈페이지에서 휴대전화번호 본인인증 후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너른고을 알리미’ 신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4월 서비스 시작 이후 4천300여명의 서비스 신청자가 모집될 정도로 호응을 얻었으며 시는 온라인 신청 서비스가 개시되면 더 많은 신청 접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너른고을 알리미’ 문자서비스로 생활밀착형 시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시정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생활 속 크고 작은 A/S의 해결은 'AS의 달인'으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