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남시, 화이자 교차접종 앞두고 위탁의료기관 대상 교육 실시

다음달 5일부터 화이자 백신 교차접종 실시하는 위탁의료기관 20개소 대상...24일과 25일・다음 달 2일과 4일, 4일간 예방접종센터에서 실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6/24 [12:20]

하남시, 화이자 교차접종 앞두고 위탁의료기관 대상 교육 실시

다음달 5일부터 화이자 백신 교차접종 실시하는 위탁의료기관 20개소 대상...24일과 25일・다음 달 2일과 4일, 4일간 예방접종센터에서 실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6/24 [12:20]

<하남>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다음 달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시행되는 화이자 백신 교차접종을 대비해, 관내 위탁의료기관 20개소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보관 및 관리 등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하남시, 화이자 교차접종 앞두고 위탁의료기관 대상 교육 실시  © 뉴스공간

 

시 보건소에 따르면, 다음 달 5일부터 31일까지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백신 교차접종이 실시될 예정이다.

 

대상자는 지난 4월 19일부터 지난달 5일 동안 위탁의료기관에서 1차접종을 받은 돌봄종사자, 보건의료인, 경찰·소방 등 사회필수인력, 만성질환자 등이다.

 

얼마 전 정부는 전문가 자문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자에 화이자 백신으로 2차 교차접종을 허용했다.

 

이어 다음 달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도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접종 기관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최근 정부의 취급조건 완화로 해동 후 미개봉 상태로냉장 온도인 2~8도에서 최대 1개월간 보관이 가능해졌으나 이전에는 이 온도에서 최대 5일간 보관이 가능했던 점, 희석 분주가 필요한 점 등 타 백신보다 어려운 보관·술기 조건으로 인해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만 접종이 이뤄져 왔다.

 

이에 시는 화이자 백신을 취급할 위탁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오접종 예방 등을 위해 24일과 25일, 다음 달 1일과 2일 4일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등 다종백신 보관·관리 ▲오접종 방지 ▲화이자백신 접종 술기 ▲접종 동선 안내 등이다.

 

교육장소는 종합운동장 내 예방접종센터이며, 필요할 경우 위탁의료기관을방문해 현장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실시간 채팅방을 개설, 대상 위탁의료기관과 현장상황을 즉시 공유하며오접종 등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구성수 보건소장은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이뤄지기 전 사전교육을 실시해 오접종을 예방하고, 백신접종률을 높여 조속히집단면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