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학생들과 미래와 진로에 대한 공감의 시간 가져

‘애니고다움(Being)’을 알아야 ‘애니고다음(Next)’을 만든다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16:45]

김상호 하남시장, 학생들과 미래와 진로에 대한 공감의 시간 가져

‘애니고다움(Being)’을 알아야 ‘애니고다음(Next)’을 만든다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10/12 [16:45]

<하남>하남시는 김상호 시장이 8일 한국애니메이션고에서 ‘애니고다움(Being)이애니고다음(Next)을 만든다’란 주제로 진로특강을 했다고 밝혔다.

▲ 김상호 하남시장, 학생들과 미래와 진로에 대한 공감의 시간 가져


이날 진로특강은 한국애니메이션고의 초청으로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김 시장은 ▲취임까지 걸어온 길 ▲하남시장의 보람과 고뇌 ▲하남다움의가치 ▲애니고다움의 가치 ▲문화콘텐츠의 힘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 등의 내용으로 강연했다.

 

특히 “하남의 다음(next)을 기대하려면 ‘하남다움’을 알아야 하는 것처럼 한국애니메이션고의 다음(next)을 위해서도 ‘애니고다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급성장하고 있는 하남시의 현실과 문제점을 바탕으로 환경도시, 역사도시, 인걸도시, 자족도시로서의 하남다움 이야기와 함께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임을 언급했다.

 

이어 학생들에게 “하남에서의 경험을 살려 세계적인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시장은 ‘이름을 알고 나면 이웃이 되고, 색깔을 알고 나면 친구가 되고,모양까지 알고 나면 연인이 된다’는 나태주 시인의 ‘풀꽃2’를 낭독한 뒤 “하남시와 애니고가 이웃, 친구, 연인으로 동행하기 바란다”며 진로특강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10월 13~17일 ‘2021 문화기술 전람회’ 하남 스타필드서 개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