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장학회에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지역기업의 나눔 이어져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12:43]

광주시민장학회에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지역기업의 나눔 이어져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10/18 [12:43]

<광주> 광주시 인재양성을 위한 지역기업의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김정환 지부장 일행은 18일 광주시청을 방문, 신동헌 시장을 접견하고 장학금 600만원을 기탁했다.

▲ 광주시민장학회에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지역기업의 나눔 이어져


김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응원한다”면서 “이번 기탁금이 광주시의 미래를 이끌 지역 학생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컬쳐임팩트 남진우 대표도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남 대표는 “광주시민장학금 덕분에 무사히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다”면서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공부를 마치고 회사를 설립할 수 있게 된 만큼 앞으로도 예술과 문화를 공부하는 지역의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탁의사를 전했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해마다 이어지는 농협의 장학금 기탁은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지역의 금융기관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남 대표의 장학금 기탁은 수혜자가 다시 기부자로 이어지는 따뜻한 선순환 사례”라며 “앞으로도 이런 사례가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기탁금은 광주시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 사업을 펼치고 있는 광주시민장학회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광주시민장학회는 민·관·단체·기업 등의 기부를 받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디지털 뉴딜에 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 도,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25~28일 개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