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 광남1동 새마을회,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개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6:48]

광주시 광남1동 새마을회,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개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2/06/17 [16:48]

<광주> 광주시 광남1동 새마을회는 17일 세계 환경의 날 50주년을 맞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개최했다.

▲ 광주시 광남1동 새마을회,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개최   © 뉴스공간


이날 광남1동 새마을회 회원 20여명은 광남초등학교 오거리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새마을운동의 일환인 마을 주변·주택가 공터 나무 심기, 탄소중립 실천 7-days 생활 속 탄소배출 줄이기 실천, 일회용품 줄이기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일상 속 탄소중립 행동 실천을 유도했다.

 

권태완·양미화 회장은 “하나뿐인 지구의 환경 보전을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광남1동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서방원 동장은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새마을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이끄는 만큼 시민들의 지속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탄소중립이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이며 광남1동 새마을회는 지구의 환경 보전을 위해 연중 월 1회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8월 31일까지 ‘청정계곡 감성인증 사진 공모전’ 개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