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 8기 핵심키워드 “교통, 규제개혁”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9:13]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 8기 핵심키워드 “교통, 규제개혁”

최규위기자 | 입력 : 2022/06/21 [19:13]

<광주>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의 민선 8기 광주시 핵심 키워드는 ‘교통’과 ‘규제개혁’으로 나타났다.

▲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인, 민선 8기 핵심키워드 “교통, 규제개혁”  © 뉴스공간


방 당선인은 21일 인수위에 공약 이행방안 수립 시 최대 시정 현안인 교통 문제개선, 불합리한 규제개혁,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정혁신 등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 것을 요구했다.

 

인수위는 방 당선인의 시정철학인 3대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4개 분야 100여개 공약사항 검토를 진행 중이며 이번 주 공약을 중심으로 민선 8기 광주시장 당선인의 5대 시정목표와 100대 실천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방 당선인이 강조하는 교통 문제개선과 불합리한 규제개혁 공약은 세부 추진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강선 연장, 태전‧고산역 신설은 물로 GTX-D, 지하철 8호선 연장과 수서-광주, 위례-삼동 복선전철화 추진, 태재고개 입체교차로, 성남 연결도로(율동~태전/신현), 국도 43호선, 45호선 대체 우회도로, 중대물빛공원 진‧출입 램프 설치 등 교통 분야 과제와 종합적인 규제개혁 추진을 위해 조직개편 시 규제개선을 포함한 종합적인 도시계획 TF팀을 신설해 불합리한 규제발굴 및 규제합리화 정책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반영될 방침이다.

 

방 당선인은 “교통과 규제 문제의 해결은 광주시 발전의 해답으로 사람 중심의 도시개발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인수위에는 지속 발전 가능한 광주를 만들어가는 작업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8월 31일까지 ‘청정계곡 감성인증 사진 공모전’ 개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