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광주소방서, 유관기관·단체 ‘제1회 심쿵쾅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4:34]

광주시·광주소방서, 유관기관·단체 ‘제1회 심쿵쾅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3/11/17 [14:34]

<광주> 광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심쿵쾅’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 광주시·광주소방서, 유관기관·단체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 뉴스공간


‘심쿵쾅’은 설렘의 유행어인 심쿵과 광주시의 광자를 합성, 심장을 두들겨 생명을 구하는 바람을 일으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광주소방서가 주최하고 광주시에서 후원했으며 관내 13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대회에는 광주시청, 경기광주세무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 13개 기관 54명이 참여해 심정지 발생 상황과 심폐소생술 대처 행동을 5분간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했고 이를 심사위원이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경연 결과 ▲최우수상 특전사령부 특수전학교 교육단 ‘WE GO’ 팀 ▲우수상 NH농협 광주시지부 ‘불사조’ 팀 ▲장려상 육군 3879부대 ‘아미 시그널’ 팀과 광주도시관리공사 ‘너른 놀이터’ 팀 ▲심쿵쾅상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 ‘건보 소생술’ 팀이 차지했다.

 

방세환 시장은 “오늘 처음 열리는 심쿵쾅 심폐소생술 대회가 우리의 일상에서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시에서도 심폐소생술 교육 기회와 홍보에 재난관리 책임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상진 성남시장 『2024년 성남시장배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 참석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