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 안심보행로 행복보듬길 조성 위한 모니터링 실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3:38]

광주시, 안심보행로 행복보듬길 조성 위한 모니터링 실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4/08/02 [13:38]

<광주> 광주시는 행복보듬길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 광주시, 안심보행로 행복보듬길 조성 위한 모니터링 실시   © 뉴스공간


행복보듬길 조성사업은 여성친화도시 지역사회 안전증진 대표 사업으로 관내 안전 취약지를 조사하고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해 문제점을 개선, 안전한 귀갓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첫 사업대상지는 시민참여단 사전 조사를 통해 양벌동으로 선정됐다.

▲ 광주시, 안심보행로 행복보듬길 조성 위한 모니터링 실시   © 뉴스공간


이에 지난 1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비롯해 경찰, 시 관계자 20여 명은 야간에 대상지를 걸어보며 여성과 아동 등 범죄 취약 대상이 불안감을 가질 요소는 없는지 직접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모니터링 결과 야간통행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CCTV 확충과 조도 개선, 안심 반사경 등 범죄 예방시설물 신규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가 원룸, 빌라 집중지역에 야간 나홀로 귀갓길이 많고 범죄에 취약하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시민과 관계기관이 협력해 아동·여성을 비롯한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폭력 예방 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상진 성남시장 『2024년 성남시장배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회식 참석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