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소방서, 지하 공연장 자율안전관리 협의체 간담회

-다수 인원이 밀집하는 지하 공연장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 우려
-지하 공연장 특성별 화재 화재취약요인 확인 및 안전관리 컨설팅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0:17]

성남소방서, 지하 공연장 자율안전관리 협의체 간담회

-다수 인원이 밀집하는 지하 공연장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 우려
-지하 공연장 특성별 화재 화재취약요인 확인 및 안전관리 컨설팅

최규위기자 | 입력 : 2024/10/31 [10:17]

<성남>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30일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판교점에서지하 공연장 화재 예방을 위해 자율안전관리 협의체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하 공연장 자율안전관리 협의체 간담회


이번 간담회는 지하에 다수 인원이 밀집하는 공연장 시설의 경우 화재 발생 시대형 화재로 확대되어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공연장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자율안전관리로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간담회는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을 비롯한 현장지휘단, 화재예방과, 재난대응과 및 고등119안전센터 등이 참여하여 공연장 관계자들과 함께 지하 영화상영관특성에 맞는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간담회의 세부 내용은 ▲최근 화재사례 공유를 통한 관계인 소방안전관리 인식 개선 ▲지하 영화상영관 특성별 화재취약요인 확인 및 안전관리 컨설팅 ▲대상물 현지 확인을 통한 소방활동 대응능력 강화 ▲소방시설 유지관리 안내및 안전관리 소통 체계 구축 등이다.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지하에 다수 인원이 밀집하는 공연장 시설은 밀폐된공간과 복잡한 구조로 화재 발생 시 대응이 어렵고 빠른 연소와 유독가스로 인해 인명피해 위험이 크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율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여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에 더욱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소방서는 지하 공연장 비상구 및 피난 동선 확보를 위한 화재안전조사를실시하고 공연장 안전 지원센터와 협업하여 관객에게 위기 상황 시 초기화재진압과 대피요령을 안내하는 관객 참여형 소방안전훈련도 실시 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상진 성남시장, 원도심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조성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 참석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