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립 광지원농악단, K-농악의 물결 전하러 아랍에미리트로 출동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1:21]

광주시립 광지원농악단, K-농악의 물결 전하러 아랍에미리트로 출동

최규위기자 | 입력 : 2024/11/04 [11:21]

<광주> 광주시립 광지원농악단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코리아 페스티벌 2024’ 축제에서 농악 공연을 펼친다.

 

이번 ‘코리아 페스티벌 2024’는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과 아랍에미리트 관용공존부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과 아랍에미리트 양국 간 우호를 증진하고 문화를 전파해 양국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에는 아랍에미리트 관용공존부와 협업하는 대형 프로젝트로 UAE 관용공존부 장관 등이 참여하는 ‘관용의 정원’ 개관식을 시작으로 태권도 퍼포먼스 및 K-pop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와 더불어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시립 광지원농악단은 지난해 UAE 한국문화원 초청공연에 이어 올해도 초청받아 신명 나는 ‘전통 농악’ 공연을 아랍에미리트 현지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행사 기간 중 시 홍보부스를 운영해 전통악기 체험, 수어장대 배경 포토존 운영, 홍보 물품 제공 등을 통해 광주시를 세계에 알리는 데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우리 시가 자랑하는 시립예술단이 아랍에미리트의 초청을 받아 멋진 K-농악을 세계에 전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초청공연을 토대로 향후 아랍에미리트와의 더 많은 문화교류 기회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며 광주시를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우리 시의 문화 예술적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상진 성남시장, 원도심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조성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 참석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