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분당제생병원, 소화기내시경센터 5주기 연속 우수 내시경실 인증 획득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9:18]

분당제생병원, 소화기내시경센터 5주기 연속 우수 내시경실 인증 획득

최규위기자 | 입력 : 2024/11/18 [19:18]

<성남> 대진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최근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주관하는 내시경센터 인증에서 우수 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

▲ 분당제생병원소화기내과서준영과장이내시경을하고있다


우수 내시경실 인증은 국내 소화기 내시경 영역의 질적 향상과 개선을 위한 제도로 △내시경 의료진 전문성 △시설 및 장비 △검사과정 △성과지표 △소독 및 감염관리 △진정 내시경 평가 등 총 6개 영역의 92개 필수 항목을 충족해야 인증받을 수 있다.

 

분당제생병원은 2012년부터 5주기 연속 우수 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해 소화기 내시경 검사의 우수성과 환자에게 안전한 병원임을 인정받았다.

 

분당제생병원 소화기센터 박상종 소장은 “내시경 검사는 위, 식도, 대장 등 소화기관의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검사로 다양한 소화기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진료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질 관리를 통해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제생병원은 지난해 소화기내과 외래진료실과 내시경센터, 종합검진센터를 신관으로 이전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환자에게 안전한 진료를 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상진 성남시장, 분당구(갑) 시민과의 새해인사회 참석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