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 열려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19/02/16 [19:35]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 열려

최규위기자 | 입력 : 2019/02/16 [19:35]

 <성남> 성남시는 지난 2월 14일 오전 10시 성남시청에서 위원장인 이한규 부시장 주제하에 2019.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를 개최했다.

▲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 열려     © 뉴스공간


이번 위원회는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호선, 안건심의, 2019년 사회적경제 주요업무 및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설명순으로 진행되었다.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는 지난 2015.1.15. 최초 구성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하며 총 15명으로 사회적경제 관련 학과교수 등 민간 전문가와 당사자 조직, 시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하여 앞으로 임기 2년으로 1회 연임하는 동안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계획 수립 및 평가, 사회적경제 조직의 발굴, 재정지원사업 등 여러가지 사항을 심의한다.

▲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 열려     © 뉴스공간


사회적경제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달리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이며 성남시에는 현재 (예비)사회적기업, 성남시민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총 327개 기업이 이윤의 극대화가 아닌 사람을 중심으로 공생, 협동, 대안, 공유의 가치를 지향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위원장인 이한규 성남시 부시장은 신 자본주의의 폐단을 보완하고 대안을 찾는 사회적경제가 우리 성남시에서 잘 정착되었으면 좋겠고,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위원님들의 많은 자문과 조언으로 성남시가 다른시에 비해 지도적 위치에 있는 사회적경제육성을 위해 힘을 합쳐주시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씀을 했다.

 

이에 위원들도 성남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정착을 위한 파트너로서 최선의 역할을 하겠다는데 뜻을 모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