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남도시공사, 환경보호와 운동을 동시에... ‘플로깅 캠페인’ 진행

‘쓰레기를 담아요! 하나뿐인 자연!’ 하남도시공사, 플로깅 캠페인 추진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13:02]

하남도시공사, 환경보호와 운동을 동시에... ‘플로깅 캠페인’ 진행

‘쓰레기를 담아요! 하나뿐인 자연!’ 하남도시공사, 플로깅 캠페인 추진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10/18 [13:02]

 <하남> 하남도시공사(사장 이학수)는 환경보호와 건강한 삶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 쓰담하자(쓰레기를 담아요! 하나뿐인 자연!)’을 10월 28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하남도시공사, 환경보호와 운동을 동시에... ‘플로깅 캠페인’ 진행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스웨덴어 ‘줍다’라는 의미의 ‘PLOCKA UPP’와 영어 ‘JOGGING’의 합성어다.

 

이번 캠페인은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0월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하남도시공사 홈페이지(www.huic.co.kr)를 통해 사전신청자(300명)를 모집하고, 원활한 플로깅을 위한 플로깅 키트(에코백, 집게, 면장갑, 쓰레기종량제봉투(10ℓ), 마스크)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1365자원봉사센터 누리집 사전 가입 및 플로깅 사전신청 시 자원봉사 신청여부 체크, 자원봉사활동 후 활동보고서 등을 제출하면 자원봉사 인정(1시간)도 가능하다.

 

하남도시공사 이학수 사장은 “금회 플로깅 캠페인은 하남시민들께서 쉽고 즐겁게 친환경 활동을 경험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 자연환경 보호 및 시민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