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전 모의훈련 등 화이자백신 접종준비 완료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19:22]

광주시, 사전 모의훈련 등 화이자백신 접종준비 완료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4/08 [19:22]

<광주> 광주시는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앞두고 접종센터 합동점검(경기도, 경찰서, 소방서, 군인, 한국전력공사 등) 및 사전 모의훈련 등 운영 준비를 마치고 오는 15일 개소한다고 8일 밝혔다.

▲ 광주시, 사전 모의훈련 등 화이자백신 접종준비 완료   © 뉴스공간


시는 지난 5일과 8일 접종센터가 설치된 광주시민체육관에서 합동안전점검 및 모의훈련을 실시했으며 접종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모든 상황에 대해 철저히 점검을 마쳤다.

 

시는 예방접종센터에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등 50여명의 인력과 초저온 냉동고, 백신냉장고, CCTV 상황실 등을 갖췄으며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 대상 접종 편의를 위한 셔틀버스도 지원한다.

▲ 광주시, 사전 모의훈련 등 화이자백신 접종준비 완료   © 뉴스공간


8일 모의훈련에는 민원응대반, 백신관리반, 접종진행반, 이상반응관리반 등 4개 반 60명이 참여해 ▲접종 준비단계(백신 보안 관리 및 해동, 희석, 분주 등) ▲접종 시행단계(예진, 접종, 접종 후 이상반응 관찰 등) ▲접종 후 이상반응 대응단계(이상반응자에 대한 응급처치, 의료기관 이송 등) 등단계별 실제상황을 가정하고 훈련에 임했으며 드러난 문제점은 바로 보완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시민들께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복귀하는 첫걸음인 백신 접종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백신 수급 상황에 맞춰 접종센터 인력을 추가 투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방접종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백신수급에 따라 주 6일 접종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