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지역 고교학점제 내실화를 위한 대토론회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19:24]

성남지역 고교학점제 내실화를 위한 대토론회

고경숙기자 | 입력 : 2021/04/08 [19:24]

 

<성남> 유은혜 부총리가 연두 기자회견에서 ‘국민과 함께 만드는 2022 교육과정’ 사업을 발표한 이래 2022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웹자보     ©뉴스공간

 

2022 교육과정 개정은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항이자 교육부문 국정지표1호인 고교학점제를 위한 교육과정 개정입니다.

 

학생들이 적성과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 학점을 선택・이수하게 하여 개별 학습자의 주도성, 선택권, 책임성을 극대화 한다는 취지를 갖는 고교학점제는 그간 공급자 중심이었던 학교 교육의 패러다임을 학습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시발점입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준비 상황은 아직 충분하다고 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에 그간 혁신교육 태동기부터 10여 년 넘게 풀뿌리 교육운동에 매진해 왔던 성남교육희망네트는 우리 성남 지역 단위에서 준비하고 있는 고교학점제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그를 보완 및 확장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위한 대토론회를 아래와 개최한다.

 

이 토론회에서 성남교육지원청 임영선 장학사는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준비하고 있는 성남지역 학점제 준비상황을 공유했으며, 학부모인 이은주 성남교육희망넷 운영위원은 학점과목 개설은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한 직업교육까지 고려하여 설계되어야 하고 이를 위한 거버넌스 기구가 꾸려져야 함을, 교사인 전대원 실천교육교사모임 대변인은 지역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기 위해서는교육지원청 차원에서 학점제가 운영되어야 함을 각각 제안했다.

 

토론에 나선 청소년의회 김주환 학생 역시 다양한 진로를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과목을 많이 개설해야 함을 각각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