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화, 내소, 사전예약 비대면 방문 건강관리

「코로나-19에도 방문 비대면 건강관리」지속된다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05/05 [09:56]

전화, 내소, 사전예약 비대면 방문 건강관리

「코로나-19에도 방문 비대면 건강관리」지속된다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05/05 [09:56]

<성남> 성남시 중원구보건소(소장 임동빈)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건강 취약계층을 위해 비대면 유선 모니터링,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정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및 각종 건강 물품 전달 등으로 중원구민의 건강관리에 변함없이 힘쓰고 있다.

▲ 「코로나-19에도 방문 비대면 건강관리」지속된다  © 뉴스공간


비대면 방문건강관리 사업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우울감, 무력감 악화와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하여 각종 질환의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의 건강 관리를 위해 더욱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건강취약계층에게 1대 1 안부전화로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한편 정서적 지지를 위한 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전문 간호사·물리치료사가 사전 예약 후 방문하여 최소한의 접촉을 통해 건강모니터링, 코로나-19 예방 교육 및 건강물품 키트 전달로 건강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중원구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하여 외출이 어려운 분들과 기저 질환자들의 감염방지를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는 더욱 세심한 손길이 필요하다”며 “대상자들이 건강한 삶을 이어나갈수있도록 코로나-19 종식 전까지 최선을 다하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광주시 퇴촌면 버스노선체계 개편 관련 개통행사
1/1